안산시평생학습관, 온가족 즐기는‘한여름 날의 달빛축제’

김광채기자 | 입력 : 2019/06/27 [10:38]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은 다음달 19~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학습관을 개방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여름 날의 달빛축제(달빛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시범운영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달빛축제는 세대별·계층별 학습자 간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기 위한 자리로, 학습관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시원한 여름, 배움 열음’ 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달빛축제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이 야외에 설치되고,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릴레이 특강인 ‘열음특강’으로 시민들에게 유익한 인문학 배움의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학습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창작물이나, 중고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아나바다 나눔장터와 80년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옛날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각종 학습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저녁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취향에 맞게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또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독서캠프’라는 도서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가족단위의 참여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토요일에 평생학습관을 개방하여 ‘가족노래자랑’을 진행한다.

 

현재 안산시 평생학습관에서는 행사에 함께할 아나바다 나눔장터 판매자 및 가족노래자랑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안산시평생학습관 (031-409-1877)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