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100인" 장애인 예술가 창작 활성화를 위한 전시

김영화 | 입력 : 2019/07/05 [05:30]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고 비영리 단체 더 스페셜아트 블루윙스(대표 곽은주)가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 제1전시실에서 오는 7월 12일부터 19일 까지 <아름다운 100인: 안산에서 특별함을 만나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 아름다운 100人     © 관리자




본 전시회는 장애인문화예술 창작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하여 경기도 안산에서 더스페셜아트 블루윙스가 지역 내 장애인문화 예술 활동 활성화와 전시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 화가들의 잠재된 재능을 아름다운 예술 활동으로 표현한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지역내 활동기반이 부족한 발달장애인 및 장애인 예술가들을 발굴하여 이들의 창작활성화를 통해 활동반경을 넓혀갈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수도권에 기반을 둔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단체들이 네트워크를 이루어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장애인 화가들의 작품과 국내 및 미주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자연미술협회 회원들의 작품이 응원의 의미로 함께 어우려져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 짓지 않는 예술의 모호한 경계성에 기대어 우리 사회가 추구하고 있는 포용적 사회통합을 예술 분야에서 구체적으로 제안하게 된 사례이다. 

 

본 전시회를 주관하는 더 스페셜아트:블루윙스는 경기도 안산시에 지역기반을 두고 발달장애청년, 정신장애인, 폭력피해자 등에게 예술활동을 통하여 일상의 재구조화를 스스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예술활동지원단체이다. 

 

본 전시회에는 해비치협동조합(대표 김미정) 시스플래닛(대표 오윤선), 스페셜아트(대표 김민정), 아트림(대표 김경희), 로아트(대표 서은주), 밝은방(대표 김효나) 등 수도권에 기반을 두고 발달장애인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예술단체들이 네트워크를 이루어 함께 참여한다. 

 

▲ 문현준8F, 내 님은 어디에 있나.2019재료 아크릴     ©



 

참여작가 명단

강선아 강예진 강케빈 강태원 고동우 고주영 공윤성 권세진 권한솔 김기정

김기헌 김미영 김민주 김소원 김예은 김우진 김우진 김은지 김재원 김준곤

김채성 남기성 명  승 문현준 박수연 박승호 박혜신 송상원 송수연 신수아

신지아 심안수 양서연 양시영 양진혁 여민서 연호석 오승식 윤혜경 이대호

이동민 이마로 이민기 이봉연 이상민 이유림 이지현 이진원 이태규 이태윤

이호석 임영채 정성원 정은혜 정현욱 정홍배 조채원 조해동 진  리 차주환

채이서 최봄이 최서은 최수호 최충건 황선우 황성정 황진호

 

강진숙 김경자 김경희 김명산 김미정 김성철 김세영 김원식 김지선 마  성

박수영 박수경 박영희 박재익 박정용 박지수 박천숙 백진주 설윤혜 송선영

송연규 오동임 오명은 오서미 유갑규 유경옥 유미경 유영숙 윤선영 윤선희

이강수 이명일 이미례 이상덕 이인수 이정희 이지영 이혜란 이혜정 전미연

전승아 정규설 정성희 정영모 조미자 지명순 편주형 하윤보 한만순 한샘이

한영준 황은수 황주란 황해진 --  이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