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대한민국단골-성지주택관리, 공동 사업 활성화 협약

이우창 기자

등록 2025-10-29 23:12

양사 간 상호 신뢰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및 전국 회원 복지 확대 도모

150개 채널 공동 운영 및 '유튜브 기자단' 교육 사업 추진...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 목표



▲대한민국단골주식회사 정세균 대표(왼쪽에서 일곱번째)와 황규석 성지주택관리주식회사 대표(왼쪽에서 여섯번째)가 29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대한민국단골 본사에서 '유튜브 공동체 플랫폼 및 공동 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태성



대한민국단골주식회사(대표 정세균)와 성지주택관리주식회사(대표 황규석)는 2025년 10월 29일 오후 3시, 서울 동대문구 대한민국단골 본사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 공동체 플랫폼 및 공동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제휴는 양사의 견고한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한다. 대한민국단골 측의 광범위한 '유튜브 공동체 플랫폼' 영향력과 성지주택관리가 축적한 주택 관리 분야의 노하우를 접목해, 공동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된 골자다. 


양사는 해당 플랫폼 기반의 협업을 통해 신규 사업 모델에서 파생되는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전국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복지 증진 혜택을 확대하여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장기적인 상생 발전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약 내용의 핵심은 성지주택관리의 사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유튜브 채널 150개의 공동 운영이다. 이는 대한민국단골 플랫폼 내에서 성지주택관리의 전문 서비스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입주민 및 잠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대한민국단골주식회사 정세균 대표(오른쪽)와 성지주택관리주식회사 황규석 대표. 사진=오태성



또한 양사는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 사항에도 합의했다. 여기에는 ▲'대한민국 유튜브 방송'의 전반적인 활성화를 위한 '유튜브 기자단' 전문 교육 사업 시행 ▲원활한 기자단 확보를 위한 유관 단체 및 협회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신문 지면 및 온라인 기사를 활용한 성지주택관리의 시장 점유율 확보 및 우호적인 언론 지원 ▲성지주택관리의 대외 홍보 강화 및 '다효수(水) 공급 사업' 공동 추진 및 이를 위한 홍보 기자단 확보 등이 포함된다.


대한민국단골 정세균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은 성지주택관리와의 두터운 신의를 기반으로 공동 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중대한 전략적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융합하고 긴밀히 협조함으로써 획기적인 동반 상승 효과를 이끌어내고, 이는 곧 회원 만족도 제고로 이어져 양사가 미래 지향적인 동반 성장을 견인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국일일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I 학습 및 활용금지] 


이우창

이우창

기자

국일일보
등록번호서울 가 50176
발행일자2016-11-16
발행인정세균
편집인박병무
편집국장이우창
연락처1688-4157
FAX050)4427-6389
이메일nuguna365@kukilnewspaper.com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377 한독빌딩 3층
국일미디어주식회사

국일일보 © 국일일보 All rights reserved.

국일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