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혜,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대상 수상

이우창 기자

등록 2025-08-25 23:46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발굴의 장, 콩쿠르에서 영예의 대상 차지…2관왕 영예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시상식25일 서울 중구 푸르지오아트홀에서 열린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 김주혜씨(오른쪽)가 안수훈 연합뉴스TV 대표이사로부터 상패와 상장을 받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올해 처음 열린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에서 대학·일반부 김주혜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 탄생을 알렸다. 김씨는 25일 서울 중구 푸르지오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시상식'에서 전체 부문 대상 수상자로 호명돼 상패와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김씨는 "어떻게 하면 나도 즐겁고 보는 사람도 즐겁게 할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다"며 "아직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 있지만 저의 노력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 감동을 주는 무대와 발전된 기술을 보여주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씨는 대상 수상에 앞서 제작사 드림아트테인먼트 특별상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뮤지컬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연합뉴스TV와 뮤지컬 제작사들이 손잡고 마련한 이번 콩쿠르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치열한 예선을 거친 참가자들은 이날 본선 무대에서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시상식25일 서울 중구 푸르지오아트홀에서 열린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심사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심사위원장을 맡은 뮤지컬 연출가 겸 배우 박칼린은 심사평에서 "미래의 잠재력(퍼텐셜)이 있는 배우들을 받쳐드리고 만들어드리고 싶다는 철학을 가지고 심사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이 뮤지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앞서가는 나라임을 증명했다"고 극찬했다. 


그는 참가자 전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는 말을 덧붙이며 콩쿠르의 성공적인 첫걸음을 축하했다. 안수훈 연합뉴스TV 대표이사는 "'K-뮤지컬'을 이끌어갈 인재들이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대상 외 부문별 금상 수상자로는 초등부 권나예, 고등부 김채경, 대학·일반부 정지혜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오는 31일 푸르지오아트홀에서 열리는 갈라 콘서트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 제1회 연합뉴스TV 뮤지컬 콩쿠르 수상자 명단

▲ 대상 김주혜 ▲ 금상 초등부 권나예, 고등부 김채경, 대학·일반부 정지혜 ▲ 은상 초등부 이로운, 중등부 이슬기, 고등부 박규리, 대학·일반부 좌승훈 ▲ 동상 초등부 이여주, 중등부 김소울, 고등부 이인주, 대학·일반부 성승현 ▲ 에이콤 특별상 김다빈 ▲ 네버엔딩플레이 특별상 정지혜 ▲ 드림아트테인먼트 특별상 김주혜





– 저작권자 ⓒ 국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우창

이우창

기자

국일일보
등록번호인천, 가00036
발행일자2016-11-16
발행인정세균
편집인박병무
편집국장이우창
연락처1688-4157
이메일nuguna365@kukilnewspaper.com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377 한독빌딩 3층
국일미디어주식회사

국일일보 © 국일일보 All rights reserved.

국일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